2014-06-16

탈모라면 시원하게 삭발!

탈모는 참 괴로운 놈입니다. 여간 신경쓰이는 게 아니지요. 머리를 감고 거울을 볼 때마다 스트레스, 고개를 숙일 때마다 스트레스, 탈모에는 뭐가 좋다더라 하면서 주변의 조언들 또한 스트레스... 참 많은 것들이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로 탈모는 더 악화되겠죠.

탈모는 제가 알아본 바에 의하면 치료가 불가합니다. 흔히 말하는 탈모제, 탈모치료제들은 탈모의 진행속도를 늦춰주는 것이지, 없던 머리가 다시 나는 '발모제'는 아니었습니다. 현재 유일한 효과를 보는 것은 모발이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신의 뒤쪽 머리카락을 탈모인 부분에 옮겨심는 거라서 부작용이 없다고 하지요. 다만 비용이 많이 비싼 걸로 압니다. 그리고 식약청 허가를 받은 의약품 2종류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네요. 이 2가지 약은 그런데 부작용으로도 유명합니다.

탈모는 비단 우리나라의 문제만은 아니죠. 외국인들은 우리나라보다 훨씬 더 탈모를 겪는 사람들이 많다고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영국의 의학저널에서 어떤 의사가 쓴 글을 봤습니다. 자기들도 얼마나 많은 탈모 치료제를 써보고 별짓을 다해봐도 안되지 않더냐라는 탄식이 섞인 글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발모제를 개발하는 사람은 노벨상감이라고 했지요. 이 글을 보고나서 저는 치료는 포기했습니다. 외국의 유명한 박사들, 돈 엄청 잘버는 배우, 운동선수들도 대머리가 많다는 사실은 탈모치료는 쉽지 않다는 것이겠죠.

그냥 방치한지 한 2년쯤 되는 거 같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생긴 거 같으니 스트레스 안받으면 다시 머리가 날 거다..라고 부모님들이 위로해주셨지요. 허나 스트레스를 안받는 기간에도 머리는 나지 않네요. 그냥 갈수록 조금씩 조금씩 탈모 진행이 되고 있는 거 같다고 느꼈습니다.

포기했습니다. 탈모를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의 원인은 탈모 그 자체가 아니었습니다. 남들이 어떻게 볼까.. 남들이 이상하게 생각할텐데... 쪽팔리데...하는 자존감 부족이 원인이었죠. 남들의 시선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다면 탈모로 스트레스 받을 일이 없죠. 외국인들은 우리나라와 참 다릅니다. 그들은 탈모가 시작되면 머리를 바로 밀어버리거나 그냥 짧은 머리로 놔둡니다. 벗겨져가는 머리를 그대로 놔둡니다. 남들이 보건말건 상관없다는 듯이요. 반면에 우리나라 사람들은 체면을 중시해서 그런지 남들이 시선을 엄청 신경씁니다. 나이드신 분들 중 머리가 벗겨지시는 분들을 보면 옆머리를 길게 길어 어떻게든 벗겨진 머리를 감추려 하십니다. 사실 이게 더 추해보이지요.

탈모를 받아들입시다! 머리를 밀어버립시다! 삭발!!!!

삭발 전. 머리감기 전 떡졌을 때.
삭발 전. 머리 감은 후


삭발!!!

예전엔 친구들이 제 정수리를 볼 때면 어떡하냐며 걱정하곤 하는 게 참 스트레스였네요. 지금 보면 삭발하기 전이 어째 훨씬 머리가 없어보이네요.

콧수염 기르고, 근육 키워서 삭발간지남으로 되어야겠습니다~~!!!

댓글 2개:

  1. 안녕하세요 검색하다가 포스팅 발견했습니다.
    저도 머리 상태가 비슷한데 삭발을 고민중에 있습니다
    1년전 게시물인데 지금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후기도 올려주시면 안될까요?
    그나저나..다른 포스팅도 구경했는데 저랑 생각하는게 너무 똑같으신 것 같아요...
    신기하네요

    답글삭제
  2. 안녕하세요?
    저는 MBC 이루리 작가라고 합니다.

    이번에 탈모에 관한 주제로 방송을 하게 되었는데요,
    블로그 포스팅 보고 실례 무릅쓰고 쪽지 드립니다.
    날이 건조해진 요즘 많은 분들의 고민거리인 두피, 모발 건강!

    흔히 알려진 어성초, 백수오, 맥주효모 등의 민간요법이 정말 두피 건강에 효과적일까?
    또한, 주변 사람들의 시선 속에서 말 못 할 고민을 안고 있을 탈모인들의 속사정을 만나보려 합니다.

    이번 주부터 6일간 민간요법을 실천하시면서
    저희와 함께 탈모 치료의 진실에 대해 알아보실 의향이 있으실까요?

    방송에 응해주시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소정의 출연료도 지급해드립니다. (재료비 등 별도 지급)

    010-4892-9103 (이루리 작가)로 문자 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