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5-04

시간을 생산적으로 보내기

오늘 가만히 컴퓨터에 앉아 스타를 즐기며 생각이 든건데 시간에 대한 생산성을 찾아야 한다.

가만히 살펴보면 버리고 있는 시간이 너무도 많다. 버리는 시간의 대부분은 대게 인터넷에 사용된다. 그리고 게임이 그 뒤를 이을거라 생각이 든다. 얼마나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지는 측정하지 않아 가늠하기 쉽지 않다만 생각보다 훨씬 클 것이다.

그럼 어떻게 생산적으로 시간을 활용할 수 있을까. 답은 간단한 것 같다. 무언가를 하기 전에 그것에 대한 의미를 한번 생각해 보는 것이다. 이 행위를 통해 내가 과연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라는 질문이 생산적인 시간 활용의 길을 열어 줄 것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생각해보자.
  1. 먼저 하고 싶은 일과 해야만 하는 일에 대한 목록을 작성한다.
  2. 목록에 대해 중요도를 메긴다.
  3. 중요도 순으로 일을 진행한다.

이 세가지만 지키면 미래는 창창하다. 하지만 반드시 문제가 생긴다. 우선순위에만 몰두하면 너무 힘들어진다. 하고 싶은 일은 상관이 없지만 어쩔 수 없이 해야하는 일 또는 필요에 의해 하는 일의 경우에 금방 피곤해 질 수 있다는 얘기다. 그 때에는 휴식이 필요하다. 휴식을 취할 때는 한 가지만 명심하고 지키면 될 것이다. 이 한 가지만 지킨다면 더이상의 장애물은 존재하지 않는다.

시간을 정해놓고 쉴 것!



계획을 세우지 않고 일을 진행하는 것은 실패를 계획하는 것과 같다고 했다. 계획을 세우고 또 세우자. 그리고 실행하자.

마무리는 harvard business press 의 management tip과 함께


Enjoy Trying on the Way to Achieving

Trying something new can be daunting, especially if you fall short at first. Before you get frustrated and give up, remember that practice really does make perfect. To achieve perfection, stop focusing on it. Instead, try to enjoy the process of trying. If you want to be a great manager, you need to enjoy being a poor one long enough to get good at it. If you want to be a stellar salesperson, you need to spend time being a clumsy one first. You can achieve anything as long as you are willing to enjoy striving for it along the way.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