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30

가장 중요한 일에 집중을 하자

이번 달 목표는 본래 영업건수 5건이었다. 허나 예상치 못한 일들로 인해 개업이 늦어졌고 목표를 줄일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오늘까지 목표 달성은 50%밖에 안된다. 이유가 뭐냐하면 모든 점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실무 지식, 영업 능력, 언어 구사력, 스피드, 디자인 등등 개선이 필요한 곳이 에브리웨어다.

문제는 시간을 모든 곳에 쓸 수 없다는 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한 가지에만 집중해서, 내가 잘할 수 있는 한 가지에만 집중해서 그 곳에서 최대의 강점을 가지는 것만이 이 치열한 경쟁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길이다.

1. 지금 필요한 한 가지는 뭔가?
영업력이다.

2. 그럼 영업력을 늘리기 위해 필요한 일들은 뭔가?
  • 실무지식. 실제 일이 어떻게 흘러가는 지와 어떤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지를 알지 못하면 고객의 질문에 대답을 할 수가 없다. 대답하지 못하는 질문이 있을 때 기회는 날아가버린다.
  • 홈페이지 정비. 영업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다. 광고를 통해 고객을 유인하는 곳인데 여기가 매력적이지 않으면 끝이다. 끊임없이 더 전문적인 느낌이 나도록 리뉴얼을 해야한다. 또한 콘텐츠가 꾸준히 늘어나야 한다.
  • 마케팅. 앞서 말한 선행 2가지가 완비되어야 마케팅이 효과를 낼 수 있다.

3. 부족한 점들을 알았다. 다음 달의 목표는 무엇인가?
수기로 작성하여 언제나 보이는 곳에 붙여두었다.


화이팅 해보자!!! Improvement!!!!

댓글 없음:

댓글 쓰기